140124-보도자료-극동PK장학재단 제5기 장학증서 수여식

-1월 23일 오후 3시, 마포구 와우산로 극동방송 사옥에서 열려

-사랑장학생 47명, 비전장학생 31명으로 총 78명에게 총 1억 7천 9백만원 수여

-김장환(K) PK장학재단이사장의 꿈을 이루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故 칼 파워스(P) 미군 상사의 헌신을 기억하며,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해 2010년 설립

 

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아가려는 기독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난 2010년 설립한 극동PK장학재단에서 제5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제 5기 장학생은 작년 12월 장학생 선발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극동PK장학재단의 장학생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78명이 선발되었으며, 장학증서 수여식은 1월 23일 오후 3시, 마포구 와우산로에 위치한 극동방송에서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발한 78명의 장학생은 차상위층 자녀와 다문화 가정 자녀, 그리고 국내 대학생으로 구성된 사랑장학생 47명과, 해외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글로벌 리더의 비전을 품은 비전장학생 31명으로 나뉘며, 총 지급액은 1억 7천 9백만원이다.

 

장학금 수여식은 1부 감사예배와 2부 장학금 수여식으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민산웅 PK장학재단 사무총장 및 재단이사들의 장학증서 전달식과 전기 장학생 대표의 간증, 5기 장학생 대표의 감사 인사, 김석봉 이사((주)석봉토스트 대표이사)의 격려사로 진행되었다.

 

극동PK장학재단의 민산웅 사무총장은 극동PK장학재단의 설립 배경을 설명하고 이번 5기 장학생들에게 칼 파워스(Karl Powers)씨와 같은 섬김과 나눔의 삶을 살며 김장환 PK장학재단이사장과 같은 세계적인 지도자가 되기를 도전했다.

 

극동PK장학재단은 지금의 김장환(K) 이사장의 꿈을 이루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고 칼 파워스(P) 미군 상사(2013. 9. 21 소천)의 헌신을 기억하며,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민법 제32조 및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설립되었다. 국가와 사회, 나아가 세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양성과 학자금, 장학금 등에 관한 사업과 설립 목적에 부대되는 사업 수행을 목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