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324뉴올리언스침례신학교찰스켈리총장방한

뉴올리언스 침례신학교 찰스 켈리(Charles Kelly)총장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 당시 보여준 한국인의 사랑과 헌신에 감사”

– 3월 21일(금) 한국을 방문한 뉴올리언스 침례신학교(NEW ORLEANS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찰스 켈리(Charles Kelly)총장이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에 위치한 극동방송에서 유학설명회를 진행
–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 피해 당시 한국인들이 보여준 사랑과 헌신에 감사

카트리나가 휩쓸고 간 자리

“2005년 9월, 헬리콥터를 타고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휩쓸고 지나간 학교를 보는데 눈 앞이 캄캄했습니다. 학교의 70%이상이 물에 잠겼습니다. 손 쓸 도리가 없었던 재앙 앞에서 한국인들이 보여 준 사랑과 열정은 가히 놀라웠습니다.”

10년 전의 일을 회상하던 찰스 켈리(Charles Kelly) 총장의 눈시울이 촉촉해졌다.

뉴올리언스 침례신학교(NEW ORLEANS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총장인 찰스 켈리 박사가 지난 3월 21일(금) 오후 2시 서울 극동방송을 방문해 유학설명회를 진행했다.

1시간 가량 이뤄진 유학설명회에는 평소 미국 유학에 관심을 갖고 있던 신학생과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뉴올리언스 침례신학교는 1917년 미국 남침례교단이 세운 최초의 신학교로 미국 대학 학부 최고 인준기관인 SACS(The Southern Association of College and School)와 신학대학원 최고 인준 기관인 ATS(The Association of Theological in USA and Canada)의 정회원 학교이다.

특히 미국 조지아 주의 수도인 애틀랜타(Atlanta)에 위치한 한국인신학연구소에서는 한국어로 신학을 공부할 수 있고 사역도 함께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어부 디렉터를 맡고 있는 최봉수 교수는 “뉴올리언스 침례 신학교는 세워진 지 100년 가까이 된 유서 깊은 학교이며 특히 한국어로 신학을 공부할 수 있는 한국인 신학연구소가 설치되어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남침례교단에서 주는 장학 제도가 활발하게 운영되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학교에 다닌다”고 말했다.
찰스 켈리 총장은 인사를 통해 “유학이라는 길은 매우 길고 험한 여정이다. 하나님께서 인도하신다는 확신을 갖고 움직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