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재계 인사가 한자리에…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백석대학교 명예철학박사 학위수여 현장에서는

 [극동방송보도자료]한국 정재계 인사가 한자리에...김장환 목사 명예철학박사 수여현장

 

– 김장환 목사가 6월 27일(금) 오전 11시 서초구 방배로 백석대학교 백석아트홀에서 400여명의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 수여식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서면 축사를 비롯한 정재계 인사의 축사가 있었으며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인 김윤옥 여사,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 정재계 인사가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가 6월 27일(금) 오전 11시 서초구 방배로 백석대학교 백석아트홀에서 한국 정재계 인사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는 27일 명예철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갖고 한국 교계의 큰 어른으로서 기독 문화의 창달과 계승에 지대한 공헌을 한 공로를 인정해 김장환 목사에게 ‘명예철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사랑의교회를 담임하는 오정현 목사가 대표 기도했으며, 박성철 신원그룹 회장의 성경 봉독, 백석대학교 설립자 장종현 목사가 축하패를 수여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한국 정・재계 인사가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수한 전 국회의장, 이용훈 전 대법원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당선자 등 정재계 인사와 극동방송 운영위원이 참석해 김장환 목사의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축하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서면 축사를 통해 “한국 교계의 큰 어른이 명예 박사학위를 받게 된 것을 마음 깊이 축하드리며 나라와 민족, 국민을 위해 기도를 부탁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는 학교법인 중앙학원 설립자로 침례교세계연맹 총회장을 지냈으며, 아세아침례교연맹 회장 등을 역임했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침례대학교, 달라스침례대학교, 명지대학교 등 다수의 명예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국민훈장 동백장, 무궁화장, 외교부 표창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